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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공식
작성자
gamess
2023.10.20 14:29
조회  455
[피해 타입]

구분

공격 피해

스킬 피해

고정 피해

트랩 피해

Attack Damage

Skill Damage

True Damage

Trap Damage

정의

기본 공격에 의한 피해

스킬 사용에 의한 피해

스킬에 의해 규정된 특수한 피해

트랩에 의한 피해

사용처

기본 공격

대부분의 스킬

유키 P, 클로에 R

트랩, 아이솔 R

방어력 적용

(방어 관통 적용)

O

O

X

X

치명타 적용

O

X

X

X

기본 공격 적중 효과

(열정, 전자기 충격 등)

O

X

X

X

기본 공격 증폭

기본 공격 추가 피해

기본 공격 피해 감소

O

X

X

X

스킬 피해 감소

X

O

X

X

최종 피해 증폭

O

O

O

O

모드 조정값

O

O

O

O

 


[공격 타입]

공격 타입의 분류
구분내용
기본 공격각 캐릭터의 기본 공격
스킬 공격기본 공격을 제외한 모든 피해

[공격 타입에 따른 피해 공식]
기본 공격

대상의 적용 방어력 = ( 대상의 방어력 * ( 1 - 방어 관통(%) ) ) - 방어 관통

공격력 계산 피해 = (( 공격력 * 100 / (100 + 대상의 적용 방어력) * (1 + 치명타 발생 시, (0.65 + 치명타 피해 증가(%))))

피해 증가 = 공격력 계산 피해 + ( 공격력 계산 피해 * ( 피해 증가(%) - 대상의 피해 감소(%) ))

기본 공격(%) = 피해 증가 * ( 1+ 기본공격 추가 피해(%) - 대상의 기본공격 피해 감소(%) )

기본 공격 추가 = 기본 공격(%) + ( 기본공격 추가 피해 - 대상의 기본공격 피해 감소 )

최종 피해량 = ( 기본 공격 추가 * 최종피해 추가(%) ) + 최종피해 추가 )

모드 보정 최종 피해량 = 최종 피해량 * ( 모드별 주는 피해 보정(%) - 대상의 모드별 받는 피해 보정(%) )

 

피해 공식

  • 방어력 관통 기본 공격(치명타 포함)피해 추가 증감추가 기본 공격 (%) 증폭추가 기본 공격 증폭 → 최종 피해량 → 모드 조정


스킬 공격

 

대상의 적용 방어력 = ( 대상의 방어력 * ( 1 - 방어 관통(%) ) ) - 방어 관통

스킬의 기본 피해 = ( 스킬에 정의된 피해* 100 / (100 + 대상의 적용 방어력))

피해 증가 = 스킬의 기본 피해 + ( 스킬의 기본 피해 * ( 피해 증가(%) - 대상의 피해 감소(%) ))

스킬 피해 감소(%) = 피해 증가 * ( 1 - 대상의 스킬 피해 감소(%))

최종 피해량 = ( 스킬 피해 감소(%) * 최종 피해 추가(%) ) + 최종 피해 추가

모드 보정 최종 피해량 = 최종 피해량 * ( 모드별 주는 피해 보정(%) - 대상의 모드별 받는 피해 보정(%) )


Bonus. 군중 제어 (Crowd Control)에 대해
이터널 리턴의 군중 제어는 아래와 같이 정의 합니다.

구분

이동 가능 여부

자동 공격 가능 여부

스킬 시전 가능 여부

채널링 방해

방해효과 저항 적용
(스킬별 예외가 있을 수 있음)

무효화로 제거 가능

(스킬별 예외가 있을 수 있음)

경직

X

X

X

O

X

X

고정

O

O

O (이동기 불가)

X

O

O

공포

X

X

X

O

O

O

그랩

X

X

X

O

X

X

기절

X

X

X

O

O

O

넉백

X

X

X

O

O

X

도발

X

O

X

O

O

O

둔화

O

O

O

X

O

O

매혹

X

X

X

O

O

O

무장해제

O

X

O

X

O

O

변이

O

X

X

O

O

O

속박

X

O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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