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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만큼 스토리가 중요한 로그라이크 액션 RPG : 게임 리뷰
작성자
gamess
2024.04.07 17:08
조회  70

Supergiant의 이전 게임인 Pyre, Transistor, Bastion은 서로 다르지만 모두 같은 방식으로 요약되었습니다. 스토리, 미술, 음악, 성우, 분위기? A+. 전투? 일종의 B-. Hades는 이에 대한 대응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투에 중점을 두고 이를 절대적인 최상위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Supergiant 게임입니다. 점수를 보셨기 때문에 스포일러는 아니지만 점수가 잘 나왔습니다. 전투는 환상적입니다.


Hades는 쉽게 그럴 수도 있지만 다른 것들에 대해서도 우리를 단락시키지 않습니다.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트, 영구 죽음이 포함된 액션 RPG입니다. 뭐라고 부르든 그것은 이야기가 백과사전에 숨겨져 있거나 뒷좌석, 즉 창문이 운전자와 분리되어 있는 자동차의 뒷좌석에 있는 부차적인 장르입니다.


모든 캐릭터의 음성이 완벽하게 제공되고 실행할 때마다 더 많은 말을 할 수 있는 Hades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죽음의 신의 아들이자 지하세계의 왕자인 자그레우스입니다. 당신은 "지옥의 지배"가 과대평가되었다고 생각하므로 멀리 떨어져 있는 올림픽 가족의 도움으로 당신과 지상 사이에 있는 모든 그늘, 분노, 기타 신화적인 괴물과 싸워 탈출하게 될 것입니다. 엿먹이기 때문에, 아빠, 그게 바로 그 이유입니다


최고의 그리스 신화는 신과 영웅에 관한 것이며, 평범한 인간이 관련되면 이상한 남편이 서풍으로 판명될 수 있으므로 무슨 일이 있어도 순종해야 한다는 동화 같은 도덕으로 귀결됩니다. 하데스는 이것을 알고 있으며 아테나와 아킬레스와 같은 전설적인 인물에 초점을 맞춰 그들을 폭넓은 전형적인 선으로 그립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디오니소스, 와인과 쾌락주의의 신, 그리고 모두가 정말 쿨하지만, 오래 참음의 분노 메가이라부터 게으른 시지프스까지 모두가 마이크 미뇰라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탄탄한 보컬 묘사와 예술로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

 

사운드 재생


다른 게임에서는 성공에 대한 보상으로 스토리를 제공하지만 Hades는 스토리를 실패에 대한 보상으로 사용합니다. 죽을 때마다 자그레우스는 그의 아버지가 영혼을 심판하고 전설이 모이는 하데스의 집으로 다시 보내집니다. 법원을 순회하면서 그들이 어떤 새로운 말을 해야 하는지 확인하고(그리고 케르베로스를 두드려 보세요), 최근 사망으로 인해 손이 떨리게 된 후에 긴장을 풀고 숨을 쉴 수 있습니다. Dead Cells에서 죽으면 그만두고 싶지만 Hades에서는 밤의 화신과 대화를 나누고 오르페우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독침이 즉시 제거됩니다. 그런 다음 해당 지역으로 돌아와서 또 다른 업그레이드를 구입하고 다시 시도합니다.


각 실행이 시작될 때 이지스 방패와 같은 전설적인 무기를 선택하고 공격에 숙취 피해("독"이라고 읽음)를 추가하는 디오니소스의 혜택과 같은 혜택을 받은 다음 지하 세계의 세 영역 중 첫 번째 영역에 들어갑니다. 그들은 정해진 수의 적들이 생성되는 무작위 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적을 물리치고 보상을 수집하고 다음 방으로 들어갑니다.


신을 공격하고 폐위시키세요


모든 무기는 상당히 독특합니다. 방패로 공격을 누르고 있으면 막아낸 다음 앞으로 돌진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적을 튕겨낸 다음 그리스 캡틴 아메리카처럼 잡을 수 있습니다. 창은 던지고 회수할 수도 있지만 명령을 받은 경우에만 다시 돌아오므로 먼저 위치를 변경하고 꼬치에 새로운 색조를 정렬할 수 있으며, 누르고 있는 공격은 효과 범위 회전입니다. 그 다음에는 유탄 발사기가 부착된 말 그대로 총인 Adamant Rail이 있습니다.


게다가 당신은 캐스트라고 불리는 원거리 공격을 가지고 있고, 당신이 호의를 얻은 신이 부여한 궁극기인 호출을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이는 신 게이지를 채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나는 종종 관심을 끄는 빨간색 체력 표시줄 아래에 게이지가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통화를 잊어버리곤 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텍스트 팝업이 나에게 상기시켜 주기도 합니다(아마 게임에서 내가 이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일 것입니다). 


무기고의 진정한 스타는 적과 물체를 통과하고 공격과 결합하여 돌진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대시입니다. 타이밍과 애니메이션을 담당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칭찬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돌진은 뼈대를 백스탭하는 데 사용하든, 미노타우로스가 돌진하는 것처럼 기둥을 워프하는 데 사용하든 관계없이 돌진이 기분이 좋기 때문입니다. 나.


공격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추가 손상을 위해 벽 슬램을 설정하고, 트랩을 작동시킨 후 폭발 구역 밖으로 돌진하고, 지지 기둥을 무너뜨려 벽돌 덩어리를 무너뜨리는 데에는 이동성이 필수적입니다. 리듬에 맞춰 콤보를 발사한 다음 마치 샌들에 날개가 달린 것처럼 전장을 돌아다니면서 집중된 흐름 상태에 빠지게 되어 액션을 강조하는 사운드트랙을 눈치채지 못합니다. 게임이 Darren Korb의 신나는 활동을 방해할 수 있다면 모든 일이 제대로 되고 있는 것입니다.


Hades의 전투가 나에게 생각나는 것은 Bastion의 꿈의 도전이며, 특히 게임 후반에 이상한 무기 조합을 사용하여 플레이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Bastion의 전투는 약점으로 여겨졌으나 2011년 게임에 대한 나의 견해는 전투가 실제로 지배했으며 Hades는 그것의 진화처럼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Hades에서 신을 불러내는 것만이 저주 대신 축복을 주고 업그레이드는 중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허브로 돌아가서 실행하세요.


업그레이드에 대해 이야기해야 겠죠? 죽은 자의 눈에서 나온 오볼인 금화는 임시 버프 및 치유를 위해 방에 나타날 때 Charon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둠의 파편은 백스탭 손상이나 영구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 하데스의 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죽음을 거부하고 쓰러졌을 때 체력이 반쯤 회복된 상태로 돌아올 수 있는 능력입니다. 보석은 허브뿐만 아니라 지하세계를 위한 개조 공사도 구매하여 오볼을 위해 부술 수 있는 치유 풀이나 항아리가 있는 방을 추가합니다.


타이탄 퀘스트


게임 후반부에 다이아몬드, 타이탄 블러드, 기타 통화에 대해서는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조금 많이 들릴 수도 있지만 균일한 속도로 전달되고, 플레이하면서 꾸준한 개선이 내 자신의 개선과 균형을 이루는 느낌을 줍니다. 대시 기반 전술에 시전 공격을 적용하는 데 익숙해진 직후, 시전을 사용한 사람에게 더 많은 피해를 주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구입했습니다. 그 보상과 내 자신의 기술 사이에는 동등함이 있으며 둘 다 나를 더 발전시킵니다. 이는 Rogue Legacy 이후로 로그라이크 업그레이드 트리에 가장 많이 참여한 것입니다.


그것이 나를 계속 하데스로 돌아오게 만드는 것의 절반이고, 나머지 절반은 자그레우스의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 그는 쉽게 비디오 게임 주인공의 최악의 취향, 일반적인 분노로 연기가 나는 화난 버프 왕자일 수 있었습니다. 대신 그 역할을 맡은 사람은 하루 종일 서류 작업을 하고 부하들에 대해 신음하는 고스 비프케이크 산타인 그의 아버지 하데스입니다. Zagreus는 호감이 가고 유머 감각이 뛰어나며 Hades가 최근 영역을 파괴하려는 시도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냉소적으로 묻자 그는 "내 약탈은 즐거웠습니다. 물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왕자님도 자신들이 어떻게 죽었는지 이야기할 때 그림자의 말을 듣고, 고르곤 머리가 잘린 하인을 고맙게 여기고, 오늘의 직원이 누구인지 주목하면서 '야, 잘됐다'라고 말하는 등 그냥 괜찮은 사람인 것 같다. 너를 위해서야, 아킬레스.


물론, 나는 모든 경기가 승리로 끝나기를 바라지만, 왕좌의 방에 놓을 악보대를 사고 싶고, 모든 기념품을 잠금 해제하고, 낭만적인 서브플롯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고 싶습니다. 오르페우스처럼 나는 뒤를 돌아보지만 그와는 달리 나는 순환을 계속 반복하게 되어 기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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