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가 웹보드게임 규제 완화와 모바일게임의 성장으로 적자를 탈출했다. 13일 실적발표에 따르면 올해년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7.4% 증가한 2036억원, 영업이익은 92억원, 당기순이익은 245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7.4%,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전환됐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프렌즈팝'의 꾸준한 성장세와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분기 온기 반영 효과가 더해져 전분기 대비 5.8%, 전년동기 대비 45.7% 증가한 727억원을 달성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60%까지 확대됐다.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4%, 해외가 56%로 해외 비중이 한국을 추월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서비스 개편 효과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7% 증가, 전년동기 대비 15.4% 감소한 488억원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8% 감소, 전년동기 대비 169% 증가한 822억원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에서 386억원,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에서 193억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175억원이며, 결제서비스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부문은 68억원으로 집계됐다.
페이코는 4월말 기준으로 누적 결제 이용자 360만명, 가입자는 500만명을 돌파, 지속적인 확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면세점, 배달앱, 게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가맹점 추가는 물론 송금서비스와 지문인식 시스템 도입 등이 전개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페이코와 엔터테인먼트, 쇼핑, 기술, 광고 등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부문에서도 각 사업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컨퍼런스콜에서는 "웹보드게임 규제 완화 이후 게임의 트래픽과 매출이 늘었다"며 "(웹보드게임의)성장세가 지속될지는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서삼광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