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트엔진 / Cheat Engine


치트엔진 사용 가이드





스크립팅

일반적으로 스크립팅은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작은 코드를 생성/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크립트는 일반적으로 컴파일되지 않고 해석됩니다.

Cheat Engine 에서 Auto Assembler Editor를 사용하면 어셈블리Lua 언어를 사용하여 10, 100, 심지어 1000줄의 명령어를 작성하여 프로세스 메모리에 주입하여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Auto Assembler Editor는 코드를 작성하는 IDE이며 제한이 거의 없습니다. 어셈블리Lua를 모두 사용하여 코드를 혼합하거나 둘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는 *.CEA 파일에 독립 실행형 스크립트로 저장하거나 치트 테이블에 첨부하여 *.CT 파일의 일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스크립트는 <AssemblerScript><CheatEntry>태그의 XML 태그 아래에 포함됩니다. 모든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지만 CE IDE가 가장 생산적이고 흥미로운 선택입니다.

Cheat Engine Auto Assembler (또는 CE AA )는 CE가 제공하는 내부 도구로, Auto Assembler 스크립트 에서 실시간으로 명령어를 해석하고 생성합니다 .

일부 정의: 

명령어

머신 연산 바이트로 구성된 이진 데이터이며 모든 호스트 CPU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

나중에 실행할 지시/작업을 고급 또는 저급 언어로 설명하는 텍스트 파일/데이터입니다.

스크립트

편집/수정/실행하기 쉬운 소스 코드. 빠르게 해석되거나 opcode로 변환된 다음 실행됩니다.

어셈블리 언어

프로세서에 따라 달라지는 저수준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어셈블리 코드(ASM 파일)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된 소스 코드. opcode로 변환되어 실행됩니다.

어셈블러

어셈블리 코드를 명령어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나 도구.

컴파일러

스크립트/소스 코드를 명령어로 변환하고 실행 파일로 저장하는 프로그램이나 도구입니다.

통역사

스크립트/코드를 실시간으로 해석하거나 명령어로 변환하고 명령어를 실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이나 도구입니다.

주입

프로세스 메모리에서 바이트를 바꾸는 것. 이 용어는 실행 중인 명령어를 리디렉션할 때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자동 조립기

Dark Byte 가 만든 정말 멋진 인터프리터이자 어셈블러입니다 .

루아

Dark Byte가 추가한 많은 추가 기능이 있는 매우 달콤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 ( 참고: 이 언어는 Dark Byte 가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

 

주소 목록에 주소를 추가하는 방법

치트 테이블 주소 목록에 주소를 추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찾은 주소 목록에서 주소를 추가하는 방법은 주소를 두 번 클릭하고, 주소를 선택한 상태에서 빨간색 화살표를 클릭하거나, 주소를 선택한 상태에서 주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선택한 주소를 주소 목록에 추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

AddAddressToList.01.png


또한 , 수동으로 주소 추가를 클릭하여 주소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AddAddressToList.manually.01.png

왼쪽과 같은 형태가 보일 텐데, 포인터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오른쪽과 비슷하게 보일 겁니다.

AddAddressToList.manually-form.01.png

필요에 따라 주소나 포인터를 설정하고 확인(OK)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러 레벨 포인터의 경우 오프셋 추가오프셋 제거 버튼을 사용합니다 .

설정 [ 편집 ]

주소인지 포인터인지에 따라 주소 또는 기본 주소를 설정합니다.

유형 :

  • 이진수  : 정수
  • 바이트  : 정수
  • 2바이트  : 정수
  • 4바이트  : 정수
  • 8바이트  : 정수
  • 플로트  : float
  • 더블  : 플로트
  • 텍스트  : 문자열
  • 바이트 배열  : 바이트

다음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몇 가지 추가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진 :

AddAddressToList.manually-form.binary.01.png

텍스트 :

AddAddressToList.manually-form.text.01.png

바이트 배열 :

AddAddressToList.manually-form.aob.01.png

 

테이블에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방법

  1. 자동 조립 양식이 보이지 않으면 Cheat Engine 메인 양식에서 Crtl+Alt+A를 눌러 엽니다.
  2. 활성화비활성화 섹션을 추가하지 않은 경우 자동 어셈블 양식 에서 템플릿을 클릭한 다음 치트 테이블 프레임워크 코드를 클릭합니다 .
  3. 자동 조립 양식 메뉴 에서 파일을 클릭한 다음 현재 치트 테이블에 할당을 클릭합니다 .
  4. 이렇게 하면 치트 테이블 주소 목록에 새로운 메모리 레코드가 생성됩니다.

참고: 치트 테이블 스크립트에는 활성화비활성화 섹션이 필요합니다.

암호:

//// -------------------- 메인 섹션 --------------------- [활성화] //// -------------------- 섹션 활성화 --------------------- [비활성화] //// -------------------- 섹션 비활성화 --------------------

  • 메인 섹션은 활성화 및 비활성화 시 실행됩니다.
  • 활성화 섹션은 활성화 시 실행됩니다.
  • 비활성화할 때 비활성화 섹션이 실행됩니다.
튜토리얼.AddScriptToTable.AssignToTable.CTScript.01.png튜토리얼.AddScriptToTable.AssignToTable.01.png튜토리얼.AddScriptToTable.AssignToTable.Template-CTFramework.01.png

 

프로세스에 접근(열기)하는 방법

  1. 해당 프로세스를 열고/ 아직 열리지 않았다면 관심 있는 게임을 실행합니다 .
  2. Cheat Engine이 아직 열려 있지 않으면 엽니다.
  3. Cheat Engine 양식 도구 모음에서 컴퓨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Cheat Engine이 방금 열렸다면 아이콘이 깜박여야 합니다. 아니면 Cheat Engine 주 양식 메뉴에서 프로세스를 선택하세요 .
  4. 목록에서 프로세스를 선택하세요 .
  5. 열기 버튼을 클릭 하거나 프로세스를 두 번 클릭하세요.
  6. 이제 게임 프로세스에 대한 읽기/쓰기 권한이 부여되었습니다 .

그리고 여기서부터는 하늘이 한계입니다. 아니면 하늘 상자가 한계일지도 몰라요.

양식의 맨 위에 프로세스 이름이 표시 되어야 합니다 .

CEForm.Attach.Tutorial-x86 64-exe.02.png프로세스리스트폼.pngCEForm.첨부.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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