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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전사)
작성자 hanjin8905
2002.10.03 15:31
조회  7,067
제1장 [던미르의 요새] 기어하트의 조건 - 사과농장의 박쥐와 어친을 죽여준다. 경험치 500 (위치는 마을의 왼쪽끝) 비스트 - 박쥐, 어친 공략 - 처음 들어가면 표지판이 보일 것이다. 거기에는 뒷쪽벽을 부시면 비밀 장소가 있다(대충 그런 얘기)라고 쓰여있다. 부실 때 지도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고 부셔라 다른 곳에서는 표지판 같은 것은 없다. 그런 다음 이 챕터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마을의 중앙에 있는 병참장교를 찾아간다. 가면 그가 말하길 건트렛에 도전하기위해서는 후원자가 있어야 한다라는 말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곳 한사람이 따라온다. 그(기어하트)를 만나 그의 조건을 들어주고 그를 후원자로 건트렛에 도전합니다. 경험치1000 제2장[건트렛] 비스트 - 거미, 거머리, 박쥐, 어치, 트롤, 전갈. 비밀장소 - 얇은 가죽 레깅스:말벌독 공략 - 1. 호렌더스를 만나 화염기사의 호칭을 얻기위해 건트렛에 도전합니다. 입구에서 계속 가다가 왼쪽으로 갈 때 앞에 간 사람의 아이템을 가져간다.(죽은 사람에게는 미안 하지만) 중간에 트롤이라는 비스트가 나오는데 죽이면 독연기가 나온다 조심해야 한다. 2장을 하는동안 버저커 차지라는 기술을 얻게 된다.(써보시면 알겠지만 몸으로 때우는 기술) 출발한곳으로 돌아오면 1차관문 끝(금100, 경험치2500) 2. 기어하트를 구하러 지하로 내려감(입구: 건물을 나와 왼쪽건물로 들어가서 뒤쪽에 있는 엘리베이터, 지하3층까지있음) 이곳의 비스트들은 위험한 것은 없으나 전갈이 나올 때 버저커 차지를 써보자. 기어하트를 지상으로 데리고 나옴(경험치1500 얻음) 제3장[익스의 혼란] 이벤트 - 써그린 시장의 홀을 찾아다 준다. 비스트 - 쥐, 거미, 트롤, 전갈, 어치, 어치메저리, 박쥐, 산적. 참고: 전사는 많은 적을 한번에 상대하기엔 불리하므로 치고 빠지는 방법을 쓰세요. 공략 - 호렌더스에게서 써그린 시장을 만나고 괴물들에 관해 듣는다(금300 얻음) 그리고 나서 익스로 가야하는데 다리를 두 개 건너서 오른쪽으로 가면 익스 마을이 나온다. 공동묘지로 가기전 상점이 하나있는데 그곳에서 늑대2마리를 살 수 있다(가격 200) 익스의 공동묘지로 가면 지하에 던 미르의 전사 카렌이 죽어 간다 그에게서 갑옷과 부츠를 얻어 어치와 어치메저리를 죽이고 홀을 찾아 써그린 시장에게 주고, 공중 전함의 함장을 만나 다음 행선지로 간다. 이곳에서도 기술(전쟁의 함성)을 습득한다. 이 기술은 마법을 쓰는 괴물들에게 쓰면 좋다. 제4장[용자의 대지 아래서] - 함장에게서 헤큐바에 대해 듣고 그의 뒤를 쫏는다. 이곳은 해골들이 많이 나온다. 그러나 별거 아님. 개중엔 쌘 놈도 가끔 나오지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이곳에서도 팔만한 물건이 많이 나온다.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무기가 나오는데 이것은 나중에 헤쿠바와의 전투에서 아주 강력한 기능을 발휘할 수도 있고, 챕터를 해가면서 마법을 쓰는 비스트나 마법사들에게 좋은 공격 무기가 된다. 이것의 이름은 얇은 롱소드로 어지럼이란 마법이 걸려있어 이것에 맞은 마법을 쓰는 모든 것들은 어지럼에 걸려 마법공격을 하지못한다. 참고로 비밀공간이 무지 많은 곳이다(입구가 없고 공간이 있는 곳은 한번 때려보자 지도를 보면서..) 제5장[오우거의 습격] 이벤트 - 마틸다란 아가씨 아버지의 망토를 찾아다 준다. 그러면 금을 얻을 수 있다 비스트 - 오우거, 오우거아줌마, 오우거아저씨, 쌘오우거 공략 - 오우거들은 맺집이 좋기 때문에 버저커 차지를 잘쓰면 쉽게 깰 수 있다. 오우거에게 납치된 아가씨들 중 글린다란 아가씨를 구해 마을로 와 공중전함의 함장에게 인계하면 된다( 금500, 경험치1000) 그리고 나서 함장으로부터 하큐바에 대해 듣고 그녀를 뒤쫓는다. 그리고, 오우거들을 죽이면 베틀엑스가 많이 나오는데 이걸 주어다 팔면 짭짤하다. 제6장[호렌더스의 하버드] - 이번쳅터는 전사가 할 일이 별로없다. 마을에서 기사2명이 동지가 되고 호렌더스를 만날때까지 3명이더 합세한다. 호렌더스를 만나기전 호렌더스가 하큐바에게 도전해 개죽음을 당하고 하버드를 빼앗기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쳅터의 목적은 네크로멘서가 던미르를 떠나기 전에 하버드를 되찾아 망각의 지팡이를 완성하여 헤큐바를 무찌르는 것이 목적 그러나 다행이도 헤큐바하고는 싸우지 않는다. 여기서 호렌더스와 기사들이 죽으면 방어구와 무기를 풀쎄트로 구할수 있을 것이다 네크로멘서와 싸울때는 전쟁의 함성만 제때 써주면 기사들이 알아서 할 것이다. 만약 기사들이 다 죽었다면 마법걸린 칼중에 어지러움을 쓰면 된다.(데미지는 작지만 마법을 못쓰게 한다) 제7장[녹스의 심장] 목적 - 환각의 탑 꼭대기로 가서 녹스의 심장을 가져와 하버드에 부착한다 이벤트 - 처음 마을에 도착하면 마을사람 하나가 당신을 때릴 것이다 그리고 나서 곳 병사가와 당신에게 따라올 것을 요구한다. 거기서 예라고 하면 감옥에 갇힌다. 감옥의 옆방에 죄수가 탈출을 도와주며 어떤 사람을 만나 자기가 감옥에 갇혀있다는 것을 알리라고 말한다. 탈출 한 뒤 그를 만나면 감옥에 있는 사람을 구해주면 사례를 할거라는 말을 한다. 그러면 그를 구해주고 마법방패와 금을 얻는다. 공략 - 환각의 탑에는 마법사들이 무지무지하게 많이 있다. 문을 열때는 살짝 열어 마법사가 쫏아오게 한 다음 문 뒤에서 그들이 나올 때를 기다려 공격하고 에너지를 채울 준비를 항상 해야 한다. 참 세이브도 많이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곳에 나오는 마법사는 다 죽이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 층에 가면 일단 세이브를 하고 녹스의 심장으로 가는 길을 찾아 법사들을 죽이지 않고 목적지에 도달하면 녹스의 심장이 있는 곳이 막혀있다. 쇠창살을 열려면 바닥에 □모양에 상자를 밀어서 하나씩 올려놓는다 제8장[위어들링] 목적 - 익스의 사원으로가 위어들링 비스트를 찾아 오는 것이 목적이다. 공략 - 늑대를 사고 다리를 건너 죽가면 건물안에 알드윈이라는 사람이 사원의 열쇄를 준다. 사원에가서 사제와 이야기를 하고 지하로 내려간다. 눈이많이 달린괴물(비홀더) 왼만하면 피해가고 경험치를 올리고 싶은분만 죽이십쇼. 그리고 미믹이란괴물은 아이템상자같이 위장할때도있으니 좋심 하십쇼. 나오는 비스트중 곰과 미믹은 붙어서 싸우면 불리하니 치고 빠지는 방법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림에서 돌기둥에 둘러싸인곳의 가운데엔 곰 어친 늑대 미믹등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되도록 이면 다 죽이고 가는 것이 좋다 안그러면 나중에는 괴물로 둘러싸여 사망한다.(한곳에서 두 마리씩 나옴)그리고 마지막에 가면 스톤 골렘 두 마리가 위어들링 비스트를 지키고 있다 그들을 죽이는 방법은 치고 빠지기나 아니면 슈리켄을 써서잡는다. 위어들링 비스트를 찾아 페광 근처의 공터에서 함장과 만나면 함장 왈 마을에 가서 필요한 모든일을 마치고 이 자리에서 다시만날 것을 말한다 그러면 마을에들려 필요한 것을 사고 함장을 다시 만나면 끝 참고 - 여기나오는 괴물들에 대해 몇가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자 한다. 땅속에 밖혀 있는 풍선 같은 이 식물은 건드리면 터지면서 독연을 내뿜는다. 제9장[황량함의 늪지대로] 공략 - 이제부터 본격적인 싸움이 시작된다. 늪지 북동쪽 가장자리에 있는 오우거 부대를 찾아라. 그곳의 터널을 통해 산을 지나 황무지로 갈 수 있다. 가다보면 늑대에게 둘러싸여 죽어가는 사람이 있는데 그를 도와주면 사자의 땅 입구까지 길 안내를 해준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졸졸 따라만 온다. 처음 당신은 약제사 모드윈을 찾아가 녹스의 가장 귀중한 보물중 하나인 잔도의 마법 베틀 갑옷을 얻는다. 이곳의 괴물들은 1-8 쳅터 사이에 나왓던 모든 비스트들이 거의 다 나온다 여기서 나오는 좀비는 독으로 무장했기 때문에 독을 풀 수 있는 아이템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좀비는 보통 무기로는 죽일수없습니다 불계열의 칼이나 도끼, 슈리켄, 체크럼등으로 죽일수 있습니다. 제10장[죽은자의 땅] 공략 - 이곳에서는 기계 골렘이란 엄청나게 큰 비스트가 나오는데 정면 대결은 피하는게 좋고 슈리켄이나 체크럼등을 이용해서 죽이는게 좋다. 그리고 이곳은 트랩이 많기 때문에 머리를 잘 써야 살 수 있다. 트랩들중 어딘가에 이런 곳이 있을 것입니다. 문은 있는데 열쇠나 그 밖의 장치가 보이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보면 트랩안쪽에 사각 발판이 있는데 그곳에 아무 것이나 올려놓고 문을 열어 보십시오. 한가지 더 팁을 말씀드리자면 문이나 벽을 열어야 되는데 그럴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곳은 주위에 보면 들어갈 순 없지만 스위치가 보니는 곳이 보일 것입니다. 이런 곳에는 표창이나 스크럼을 이용해 스위치를 누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레이저가 많은 곳인데 양쪽의 벽을 잘 이용해 보십시오. 막강해 보이는 비스트들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여기서 아주 막강한 무기인 망각의 지팡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11장[하큐바의 최후] 이곳은 여러분들이 깨 보십시오. 제가 말해줄 수 있는 것은 쓰는 무기나 에너지 채우는 방법 정도입니다. 쓰이는 무기 - 망각의 지팡이로 우선 조무래기들을 없애고 하큐바와 싸울때는 “얇은 롱 서드: 어지러움”을 갖고 싸우는 것이 좋다. 공략 - 망각의 지팡이를 이용할 때는 마나를 채워야 하는데 에너지 채우는 법은 오벨리스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하큐바와의 전투에서 이 지팡이를 쓰는 것은 어리석은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전사의 체력이 아무리 강하다고 해도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하큐바가 마법을 못쓰도록 “얇은 롱 서드: 어지러움”을 이용하여 공격한다면 하큐바는 마법을 쓸 수 없으므로 쉽게 계속적인 공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자신은 아무런 공격도 받지 않겠지요. 이곳에서의 전투에서 중요한 것중 하나는 체력의 보충입니다. 이곳의 지도는 중앙의 전투 장소에 각각의 네 방향에 공간 이동하는 곳이 있습니다. 각각의 공간이동 장소를 이용하면 네 방향의 위치로 공간이동 되고 각각의 곳에는 체력을 채울 수 있는 포션이 있습니다. 이곳의 포션은 한번 나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계속적으로 나옵니다. 즉 네 방향의 모든 포션을 갖게되면 중앙의 네 곳의 □에 녹색 불이 들어옵니다. 그러면 중앙 네곳의 □를 지나가면 다시 건너편 네 방향의 포션이 나왔던 장소에 포션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gamebank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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